빛에 따라 반딱반딱거리는... normal?
[reference]
https://gusdnd852.tistory.com/280?category=775072
[본문]
우리가 물체를 볼때, 어떤 부분은 어둡고 어떤 부분은 밝게 보인다.
렌더링을 할 때에 normal까지 생각해주어야 입체감이 생기기 시작한다.
밝게 보이는 건 어떨 때인가?
vertex/cell의 norm 과 빛의 방향이 일치할 때 이다.
그렇다면 norm은 무엇인가?
수직이고 길이가 1 인 norm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.
여러 개의 polygon이 뭉쳐서 만들어진 mesh에서는
이렇게 되겠지?
이것도 cell 마다 norm을 계산한 것
계산 방법은 그냥 cross product 해서 벡터의 길이 곱으로 나눠주면 된다
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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